이용약관

목차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알스언어학습클리닉(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컴퓨터 기반의 인터넷을 통한 언어학습 소프트웨어 와 자료제공(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로 일반회원(상품구매 전)과 정회원(유료회원)으로 구분된다.
2. 일반회원 : 상품구매 전 회사의 홈페이지에 가입한 고객으로 본 약관에 정하는 서비스 중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언어학습 소프트웨어와 무료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3. 정회원(정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언어학습 소프트웨어를 일정금액을 지불하여 구매한자로 구매금액에 따른 기간 동안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별도 추가 비용을 명시하지 않은 전체 또는 일부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 조합된다.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언어학습 소프트웨어 및 해당자료, 기타 정보.
7.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8.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9.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10. 포인트 : 저작권료가 있는 자료를 전송받기 위해 필요한 다운로드 과금의 단위.
12. 유료서비스 : 회원가입 시 회사의 사이버 머니인 포인트를 이용하거나 그 외 결제수단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결제를 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13. 무료서비스 : 회원가입 시 유료서비스 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른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 화면 하단에 메뉴로 명시하여 게시하며, 회원가입 시 이에 동의를 확인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한다.

ⅰ) e-mail 통보
ⅱ) 서면 통보
ⅲ)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다. 단,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7일 이내에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사가 신규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된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그리고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거부의사를 표명하면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회원 중 유료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회사의 유료 및 캐쉬 정책 등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 받을 수 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 (회원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한다.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제 6조 (회원 가입)

회원가입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된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일반회원(무료회원)"과 "정회원"(유료회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사전 공지한다.

제 7조 (회원 신청의 승낙)

정회원 승낙은 회사가 신청자의 구매제품과 입금확인 후 신청자에게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진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제한할 수 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회원은 자신의 ID가 타인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이 사실을 회사에 통보해야 한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등록정보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 정보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회원정보 수정의 모든 의무는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특별한 경우(실명변경, 비밀번호조회 등) 웹사이트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조치 할 수 있다.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본 약관은 2025년 11월 15일부터 적용한다.